FAQ

무방은 증권 사이트의 무료방송만을 모아서 서비스를 합니다.
해당 방송을 시청하는 것은 모두 무료이며, 따로 시청료를 징수하지 않습니다.

무방에는 회원가입이 없습니다.
무방에서는 회원가입도 회원정보도 저장하지 않아 안전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는 네이버와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네이버나 카카오톡에서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해주세요.

무방은 따로 회원가입이 없으므로 무방에서 닉네임 변경을 할 수 없고,
네이버나 카카오톡에서 별명이나 이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 내정보 → 네이버 프로필 수정 → 별명 변경

카카오톡 : 더보기 → 프로필 관리 → 프로필 편집 → 이름 변경

방송 스케줄 정보에서 방송자 닉네임(홈 버튼)을 누르면 해당 방송자의 전문가홈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홈에서는 방송자의 프로필과 매매성향, 생방송 스케줄, 녹화방송 그리고, 투자전략 게시글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홈 위치

무방에서는 유료방송 시청이나 결제 툴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방송전문가 위에 있는 소속사이트를 확인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방문해주세요.

웹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이 설정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설정되어 있는 경우,
팝업 차단을 해제 하시거나 해당 방송 사이트를 예외사이트로 등록해주세요.


《IE팝업 차단 해제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예로 설명하였으며, 브라우저마다 메뉴 명이나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도구 -> 인터넷 옵션 또는, 톱니바퀴모양메뉴 -> 인터넷 옵션 클릭

인터넷 옵선 인터넷 옵선

2) 개인정보 탭 선택 ->“팝업 차단 사용” 체크해제 적용 후 확인
해당 작업 후 실행중인 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 후 재실행하여 방송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 옵선

해당 방송사이트를 팝업허용사이트로 추가해주세요.

1) 도구 -> 인터넷 옵션 또는 OR 톱니바퀴모양메뉴 -> 인터넷 옵션 클릭

인터넷 옵선 인터넷 옵선

2) 개인정보탭 -> 설정 클릭

인터넷 옵선

3) 허용할 웹사이트 주소 *.moobang.co.kr 입력 -> 추가 -> 닫기 클릭

인터넷 옵선

인터넷 보안수준을 보통으로 낮춰 주거나, 인터넷 옵션을 초기화 해주세요.

인터넷 옵션 중 보안수준이 너무 높거나, 차단된 URL 중 방송관련 URL이 있을 경우 방송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안수준을 보통으로 낮춰 주거나, 인터넷 옵션을 초기화 해주세요.

1) 도구 -> 인터넷 옵션 또는 톱니바퀴모양버튼 -> 인터넷옵션 클릭
2) 고급 탭에서 “원래대로” 선택 적용 후 확인
해당 작업 후 실행중인 Internet Explorer를 전부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방송 접속을 재시도 해주세요.

웹 브라우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1) 도구 -> 인터넷 옵션 또는 OR 톱니바퀴모양메뉴 -> 인터넷 옵션 클릭

인터넷 옵선 인터넷 옵선

2)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클릭

인터넷 옵선

3) 영역에 웹 사이트추가에 *.moobang.co.kr 입력 -> 추가 -> 닫기

인터넷 옵선

방송프로그램 설치방법

무방의 방송 프로그램은 기존 Active-X(액티브x)를 없애고, “멀티플러그” 를 사용합니다.

**“멀티플러그”란,
exe 타입의 방송 프로그램 런처로, 기존 IE에서만 실행 가능했던 앵커라이브 프로그램이 IE는 물론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 할 수 있게 됩니다.


《방송 프로그램 설치 팝업》

방송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치 팝업이 뜨면서 설치가 시작됩니다.

- Internet Explorer

프로그램 설치

- 크롬

프로그램 설치

- 파이어폭스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면, 다운로드 받은 ATLauncher.exe를 실행하여 설치 해주세요.

사용자 계정컨트롤 팝업 메시지에서 승인(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사용자 계정컨트롤 팝업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윈도우 하단 작업 표시줄을 확인하여 주세요.
그림의 방패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에서 “예(Y)”를 눌러 방송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도록 허용 하여 주세요.

프로그램 설치

사용중인 HTS의 방화벽과 PC 백신의 방화벽을 확인해주세요.

HTS가 사용하는 방화벽 프로그램이 방송프로그램의 설치, 실행 등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HTS를 사용하는 경우 설명에 따라 방송 프로그램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nProtectNetizen v5.5 를 사용하는 HTS
증권사 이름 HTS 이름
삼성증권 POPHTS
키움증권 영웅문w
유안타증권 티레이더
- 사용하고 있는 HTS가 nProtect Netizen v5.5 를 사용합니다.
자체 방화벽을 사용하는 HTS
증권사 이름 HTS 이름
SK증권 주파수W
NH투자증권 QV
미래에셋대우증권 Qway
- 사용하고 있는 HTS가 자체 방화벽을사용합니다.
Active-X를 선택적 혹은 전체적으로 차단하는 PC 백신
백신 이름 해결방법
V3Lite(v3.0이상) 방화벽 예외등록
V3 365 클리닉 방화벽, 개인방화벽 예외등록
코모도 방화벽 예외등록
어베스트 방화벽 해제, 백신 삭제
노턴안티바이러스 방화벽 해제, 백신 삭제
다음클리너 방화벽 예외등록
네이버클리너 방화벽 예외등록
- 사용 중인 PC 백신이 방화벽을 사용합니다. (방화벽 예외 등록하는 방법)

설치된 방송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고, 재설치 후 다시 시도 해보세요.

1)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작업관리자 시작” 을 눌러 Windows 작업관리자를 엽니다.

프로그램 설치

2)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탭에서 “Flint.exe *32” 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 프로세스 끝내기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3) 위와 같은 메시지 창에서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를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4) Flint.exe 프로세스 종료 후 C:\SoftBridge 폴더를 삭제한 후 방송 접속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재설치 됩니다.
해당 작업 후 실행중인 웹 브라우저를 전부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방송 접속을 재시도 해 주세요.

프로그램 설치

5)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이 발생하시면 프로그램 재설치 방법을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주세요.

프로그램 설치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으로 방송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 회사, 학교에서 방송에 접속하는 경우

회사나 학교 등에서 접속하는 경우 특정 포트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특정 포트가 차단 되어있는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몇몇 공유기 모델에서 자체 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지 말고, 직접 인터넷 선과 연결하여 방송에 접속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방송을 청취하는 경우 무선 인터넷의 신호 세기 및 속도에 의해 방송을 정상적으로 시청할 수 없는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방송이 끊기는 현상 발생)
직접 인터넷 선과 연결하여 방송에 접속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특정 백신 프로그램에서 평판기반 차단 등에 의해 프로그램 실행이 차단된 경우

특정 백신 프로그램(V3)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악성으로 판정되지는 않았지만 의심행위, 평판 (사용자의 개인적인 판단으로 매긴 점수) 를 수집하여 차단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C 검사 메뉴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후 방송에 접속되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02-2085-6100 방송서버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가 방송 중(화면 공유 중)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래 화면처럼 방송 화면에 화면공유 대기화면이 나오는 상태일 경우, 방송이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며, 전문가가 화면공유를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전문가가 화면 공유를 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화면/음성 재접속을 해보세요.

화면공유 대기화면이 하얀색으로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인터넷 불안정 상태 등으로 화면 공유하고 있는 화면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하지 못했거나, 화면을 송출하는 방송 서버에 접속 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메뉴 → 화면/음성 재접속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방송 서버에 재접속 합니다.

방송 청취 중 HTS에 접속 하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위의 경우, HTS 방화벽에 의해 방송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피커장치가 연결되지 않았을 경우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존재합니다.
스피커가 연결되지 않았다면 연결해 주세요.

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보세요.

타사 방송프로그램과 동시에 청취 하는 경우 같은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타사 방송프로그램이 파일을 수정하게 되면 방송프로그램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문가가 공유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고, 소리만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 방송 프로그램은 화면과 음성을 함께 송출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안 나오게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Windows8 사용자의 경우 제외)

전문가가 마이크 방송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 중 전문가가 잠시 마이크방송을 하지 않는 경우를 소리가 나오지 않는 프로그램 이상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확인해 주세요.

Window8사용자는 기본 음성 코덱을 설치해 주세요.

Windows8사용자의 경우 방송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기본 음성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Kmplayer, 곰플레이어 등 코덱을 설치해 주는 미디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별도로 음성 코덱을 설치한 후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앱스토어에서 무방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여 앱스토어에 입장합니다.

(2) 앱스토어에서 무방을 검색합니다.

(3) 설치하기를 눌러서 무방 앱을 설치합니다.

(4) 무방을 실행하고 방송을 시청합니다.

2) 아이폰

(1) 아이폰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여 앱스토어에 입장합니다.

(2) 앱스토어에서 무방을 검색합니다.

(3) 설치하기를 눌러서 무방 앱을 설치합니다.

(4) 무방을 실행하고 방송을 시청합니다.

3) 모바일 웹

(1) Andorid,iOS 폰, 태블릿, 패드에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여 www.moobang.co.kr로 입장합니다.

(2) 방송리스트에서 방송보기 버튼을 클릭(탭,터치)합니다.

(3) 무방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앱이 실행이 되면서 방송에 바로 입장됩니다.
무방 앱 미설치시에는 앱스토어로 이동됩니다.

단방향 녹화가 진행된 방송의 경우 좌측 또는 우측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나옵니다.
이어폰 양쪽을 다 들어보고 소리가 나는 쪽으로 청취하세요.

※일부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기에 따라 호환되지 않는 기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Wifi 무선 네트워크 사용시 네트워크의 불안정성으로 끊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체크하시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나 이동통신망(LTE, 3G)을 통해서 시청해주세요.